일본 교통 카드 스이카 파스모

일본 교통 카드 스이카와 파스모! 일본 여행이 편리해 집니다!

카테고리:
일본 교통 키드 스이카 파스모 Suica, Pasumo

처음으로 일본을 여행하는 것은 흥미롭고 동시에 약간 벅찬 일이 될 수 있다. 당신의 일본 여행을 더 쉽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한 가지는 Suica 또는 Pasmo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 블로그에서, 우리는 당신에게 이러한 놀라운 카드들을 소개하고 그것들이 일본을 여행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이유를 설명할 것이다.

Suica (또는 Pasmo) 카드란?

일본 교통 카드 스이카 파스모

스이카(Suica)와 파스모(Pasmo) 카드드는 일본에서 교통과 쇼핑에 사용되는 충전식 스마트 카드입니다. 이 교통 카드는 일본 여행 중에 일본의 대중 교통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그리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일본의 거의 모든 기차, 지하철, 버스에서 현금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역안의 편의점과 자판기는 물론이고 길거리의 편의점과 일부의 자판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꽤 많은 레스토랑에서도 이 교통 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Suica 또는 Pasmo 카드 사용의 이점

현금을 사용하면 어느새 내 호주머니에 무거운 동전이 가득쌓여 있게 될것 입니다. 그러나 스이카(Suica) 나 파스모(Pasmo) 카드를 사용하면 현금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고, 결제할 때마다 일일이 동전을 셀 필요가 없어집니다.
이 교통 카드가 있으면 기차표를 살 필요도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냥 이 카드를 개찰구에 탭하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일본은 지하철이나 기차를 다른 노선으로 갈아탈 때 새로 기차표를 구입해야 합니다. 그래서 표를 구입하기 위해 역을 나왔다가 표를 구입하고 다시 역안으로 들어가야만 합니다. 그러나 이 교통 카드가 있으면 표를 구할 필요없이 바로 다른 노선으로 갈아 탈 수 있습니다.
이 카드 한장으로 여러분의 일본 여행을 훨씬 더 편리하고 스트레스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카드들을 사용하면 약간의 교통비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다른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 교통 키드 스이카 파스모 Suica, Pasumo

Suica 또는 Pasmo 카드 사용 팁

스이카(Suica) 나 파스모(Pasmo) 카드를 사용하려면 먼저 카드를 구입하고 일정 금액을 충전 합니다.
교통 카드는 기차역 매표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매표기는 영어와 한국어, 중국어 등의 일부 외국어로도 표기가 됩니다. 매표기에 안내에 따라 교통 카드에 돈을 충천할 수 있습니다. 만일 매표기 사용이 어렵다면 역안의 안내 창구나 역무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그들이 친절하게 처리해 줄 것입니다. 

교통 카드에 충전을 완료하면, 이제부터 기차역을 출입할 때 카드 리더기에 카드를 두드리기만 하면 됩니다. 요금은 카드 잔액에서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일본 교통 키드 스이카 파스모 Suica, Pasumo
  • 일부 기차 노선은 교통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본의 대부분의 기차와 지하철 노선은 Suica 카드 또는 Pasmo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극히 일부의 기차 노선은 교통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곳이 있습니다. 일부 기차 노선의 경우에는 Suica 또는 Pasmo 카드가 호환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시골 지역을 이동할 경우에는 이 교통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역무원에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카드를 항상 휴대하세요!
    Suica 카드와 Pasmo 카드를 잃어버릴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므로 항상 카드를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특히 교통 카드로 이동 중에 카드를 잃어버리면 당황하기 쉬우니 카드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 교통 카드는 유효 기간이 있습니다.
    Suica 카드와 Pasmo 카드는 6개월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유효 기간중에 사용을 한번이라도 사용하면 유효기간은 또다시 6개월이 연장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6개월간 한번도 사용하지 않으면 카드 사용이 정지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역무원에게 카드의 유효기간을 연장해달라고 하면 다시 교통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교통 카드의 잔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을 마치고 일본을 떠나기 전에 기차역의 안내소나 역무원에게 교통카드를 반납하면 카드에 남아있는 잔액과 카드구입시에 지급한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은 일부의 역에서만 가능하므로 교통 카드를 구입할 때 역무원에게 환급 가능한 역을 미리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을 떠나기 전에 반드시 환급 받으세요. 그러나 만일 앞으로도 자주 일본은 방문할 예정 이라면 환급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일본 교통 키드 스이카 파스모 Suica, Pasumo

글을 끝내며

일본에서 여행하는 동안 Suica나 Pasmo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시간과 돈을 절약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 카드들을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과 할인 혜택을 생각한다면  일본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할 카드입니다.
다음 일본 여행은 더 편리하고 저렴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